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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삼성전자 개발 중인 자율주행차 ‘임시운행 허가’ ~~
    카테고리 없음 2020. 2. 13. 18:15

    한국 전자업계 최초로... 실제 도로주행에서 인공지능 딥러닝 기술 등을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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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전자 종합기술원이 연구개발 중인 딥러닝 기반의 시스템이 적용된 자율주행자동차가 실제 도로를 달릴 수 있게 됐다.국토교통부는 삼성전자가 신청한 자율주행 자동차 운전을 허용했습니다.


    전자 업계에서 자율 주행 자동차의 임시 운행의 통과를 받은 것은 이번이 처소 뒤에 지난 2016년 2월 시험·조사 목적의 자율 주행 자동차의 임시 운행 통과 제도가 도입된 이후 19번째, 올해 들어 8번째의 통과 예임.    *최초 통과는 2016년 3월 현대 자동차이며, 그 뒤 서울대 한양대, 기아 자동차, 현대 모비스, 교통 안전 공단 korea과학 기술원(KAIST)네이버 랩스, 만도 등이 통과를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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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재, 자율주행 자동차에 관한 연구는, 자동차 업계나 관련 대학 뿐만이 아니라, IT·전자 업계등이 참가해, 개발 주체가 다방면에 걸치고 있습니다.삼성전자 자율주행자동차는 기존 국산차를 개조해 LIDAR*, 레이더(RADAR), 카메라 등 다양한 센서를 장착하고 있어 도로환경과 장애물 인식 등에 스스로 심층학습을 통해 추론하는 인공지능(딥러닝 알고리즘)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레이저 반사광을 이용하여 물체와의 거리를 측정하는 기술, 삼성전자는 앞으로 자율주행자동차를 활용하여 악천후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 자율주행 알고리즘과 인공지능·딥러닝이 결합된 차세대 센서와 컴퓨터 모듈 등 지능형 부품을 개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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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편 국토 교통부는 이 3월 이다시의 운행 합격 관련 규정을 개정하고 핸들과 페달 등이 없이 다양한 자율 주행 자동차 운행이 가능한 것처럼 의무 탑승 인원도 둘이서 하나인으로 줄이는 등 지속적인 규제 완화를 통하여 민간의 자유로운 기술 개발을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도로 환경을 구현해 안전하게 반복 겸렬할 수 있는 자율주행 자동차 겸열 도시 K-City도 구축 중이며 올해 하반기 중 고속 주행로를 우선 개방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자율주행자동차는 자동차, 인공지능, 정적 기술 등 초보적인 기술 복합체로서 다양한 분야의 협력이 요구된다며 국토교통부가 중심이 돼 다시 운행에 합격한 여러 기업과 대학 간 연계 협력을 유도하고 현장의 애기로 사항을 지속적으로 도입해 제도를 개선하고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보도 자료를 보러 가기 ☞ http://bit.ly/2qsAQM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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